chatarra/2012 전북방문의 해

[전라북도] 즐거운 농촌마을 체험여행-완주군 구이면 안덕마을

돼야지123 2011. 10. 17. 13:13

출처 :: 전북의 재발견 ::: 맛있는 전북, 멋있는 전북 :: 천년의비상

원문 http://blog.jb.go.kr/130120946714

| 변화하는 농촌마을로 떠나는 즐거운 체험여행 |
완주군 구이면 안덕마을

신나는 가을주말, 어디로 떠날까?

즐거운 체험과 놀이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구이면 안덕마을로 가자!




소문난 관광지마다 몰려드는 사람들로 몸살을 앓는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추억을 만들기 위해 떠나는 여행이지만 사람들에 치여 인상을 찌푸리기 마련입니다. 매번 “어디로 가지?” 고민하는 분들과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농촌마을을 소개합니다. 편안한 휴식도 취하고 자연의 아름다움도 보는 1석 2조의 효과를 느껴보세요. ^^

 

안덕마을에 가면 000이 있다!


 전주에서 30여분을 가면 오늘의 휴식처 완주군 구이면 안덕마을이 나옵니다. 도시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지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펼쳐 있습니다. 우거진 나무와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있는 하늘을 보며 한적한 시골마을을 걸으니 마음까지 편안해집니다.





 

찜질부터 동굴탐험까지, 마을에서 신나는 놀이를 즐기자!

 

1. 토속한증막


안덕마을에 오면 놓쳐서는 안될 일이 바로 찜질인데요. 도시에 있는 찜질방과는 다른점은 자연속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잠시 더위를 식히고자 밖으로 나오면 모악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계곡물을 만날 수 있답니다. 쉴 새 없이 내려오는 물소리가 너무도 시원하게 들립니다.

 

 

2. 동굴체험




옛 폐광을 활용하여 만든 동굴이 한증막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휴식할 수 있는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찜질을 하고 냉탕을 즐길 때 이용하면 제격인 공간입니다. 너무 추울 수 있으니 수건은 필수로 준비하시면 좋으실 듯해요.

 

3. 요초당에서의 다도체험



 

옛 서원을 옮겨 리모델링한 곳으로 최신 난방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세미나와 더불어 최대 20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옛 혼례체험과 다도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직접 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나눠 마시는 국화차의 맛이 너무도 좋았답니다.

 


4. 황토방에서의 1박 2일


휴식을 취하러 온 이들에게 중요한 곳이 숙소입니다. 안덕마을에서도 숙박시설을 준비해 놓고 있었는데요. 황토방은 총 4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체험여부와는 상관없이 숙박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느낌은 시골이지만 시설이 현대식이어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답니다.





 

 

우리지역에 알지 못했던 좋은 마을들이 참 많습니다. 시골이라고 생각했던 마을들의 변화가 즐겁지 않으십니까? 마을주민들이 직접 관리하기에 상업적인 관광지와는 다르고, 인심마저 푸짐합니다. 사람에 치였던 여행에 지치셨다면 한적한 시골마을로의 나들이는 어떨까요?

 

안덕마을의 황토방은 4동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미리 예약하시면 되며, 예약이 안되셨다면 토속한증막에서의 하룻밤도 좋을 듯싶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준비된 웰빙부페가 6,000원으로 저렴하여 이용하시면 좋답니다. 모악산과 도립미술관등이 안덕마을과 인접해있으니 주변관광도 놓치지 마세요!


체험과 놀이가 공존하는 즐거운 체험마을


 안덕마을의 가장 큰 매력은 도시와 가까운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주말체험여행지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이 체험마을여행은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고 하는군요. 도시에서, 교실에서 즐길 수 없는 신나는 놀이와 체험들이 가득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년 봄과 가을이면 가족단위 관광객으로 매 주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고 하네요. 안덕마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http://www.poweranduk.com)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2 전북방문의해